본문 바로가기
TV 리뷰

2024년 제 60회 백상예술대상 TV부분 수상자, 수상작

by 모졍 2024. 5. 9.
반응형

올해로 60회를 맞은 백상 예술대상이 지난 5월 7일 화요일에 있었습니다. 

TV부분, 영화 부분, 연극 부분. 특별상을 시상하는 백상예술대상의 TV부분을 정리해 봅니다.

1. 예능상

2. 신인연기상

3. 조연상

4. 최우수 연기상

5. 예술상

6. 극본상

7. 연출상

8. 작품상 (드라마, 예능, 교양)

9.TV부분 대상

 

 

1. 예능상

예능상(남) - 나영석, 예능상(여) - 홍진경

 

 

2. 신인연기상

신인연기상(남)

<무빙> 이정하 

 

드라마 무빙은 2023년 8월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 강풀 작가의 작품으로 그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무빙은 ott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백상에서 TV부분 대상을 수상했으며, 배우 '이정하'는 이 작품에서 하늘을 나는 초능력을 가진 김봉석 역으로 열연해 신인 연기상 남자 부분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인 연기상(여)

<유괴의 날> 유나 

 

유괴의 날은 ENA드라마로 어설픈 뮤괴번과 11살 천재 소녀의 세상 특별한 공조를 담은 코믹 버디 스릴러로 유나 배우는 윤계상에게 유괴당한 최로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3. 조연상

조연상(남)

<마스크걸> 안재홍

 

2023년 8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작품으로 외모 콤플랙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인 김모미가 밤바다 얼굴을 마스크로 가리고 인터넷 방송을 하며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안재홍은 마스크걸에서 김모미의 회사 동료이자,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보는 게 유인한 취미인 주오남 역할을 맡았다.

 

 

조연상 (여)

<마스크걸> 염혜란

 

여자 조연상은 안재홍과 같이 마스크걸에서 행방불명 된 아들을 찾는 엄마 김경자 역을 맡은 염혜란 배우에게 돌아갔다.

 

 

4. 최우수 연기상

최우수 연기상 (남)

<연인> 남궁민

 

연인은 SBS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 역사멜로 드라다. 남궁민은 길채에게 첫눈에 반해 그녀를 지키기 위해 싸우고, 또 그녀를 찾기 위해 살아간 이장현 역을 맡았다.

 

 

최우수 연기상(여)

<밤에 피는 꽃> 이하늬

 

2024년 1월 MBC에서 방영한 12부작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수절과부 여화와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한 코믹 액션 사극으로, 이하늬는 수잘과부 조여화 역을 맡았다. 

 

 

5. 예술상

예술상

<고래와 나> 촬영 김동식, 임완호 감독

 

<고래와 나는> 눈 앞에서 펼쳐지는 경이로운 고래의 세계와 고래의 삶과 죽음으로 드러나는 지구의 위기를 보여준 다큐멘터리로 SBS에서 제작한 4부작 다큐멘터리다. 해당 다큐의 촬영을 맡은 김동식, 임완호 감독은 예술상을 수상했다.

 

 

6. 극본상

극본상 

<무빙> 강풀 작가

 

강풀작가는 자신의 원작 웹툰으로 직접 드라마 집필까지 손수 마치며 극본상을 수상했다.

 

 

7. 연출상

연출상

<최악의 악> 한동욱 감독

 

최악의 악은 1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 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준모’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 드라마로 2023년 디즈니+에서 공개된 작품이다. 지창욱, 위하준 배우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8. 작품상 (교양, 예능, 드라마)

작품상(교양)

<일본사람 오자와>

 

일본사람 오자와는 KBS다큐 인사이드에서 제작된 작품으로 일생을 안국 노동자를 도우며 산 오자와 부부를 조명한 작품이다. 

 

 

작품상(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MBC 예능인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태어난 김에 떠나는 기안84의 세계일주 프로그램으로 인도 여행을 다룬 시즌2가 백상예술대상 예능 부분 작품상을 수상했다. 해당 시즌에선 덱스와 빠니보틀이 기안84와 인도여행에 동행했다.

 

 

작품상(드라마)

<연인>

 

TV부분 드라마 작품상은 SBS드라마 <연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드라마 초반 미스 캐스팅과 고구마 전개로 구설에 오르기도 했지만 후반부로 달려가며 길채와 정현의 절절한 사랑이야기를 그려내며 '길채 앓이'와 같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작품이었다. 

 

 

9.TV부분 대상

 

TV부분 대상

<무빙>

 

TV부분 대상은 디즈니+ 작품인 <무빙>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반응형

댓글